본문 바로가기

AVR 8BIT/시리얼통신을 이용한 LCD제어

시리얼통신을 이용한 CLCD문자전송

안녕하세요 숭덕이 박제현 입니다. 오늘은 시리얼통신으로 LCD에 문자를 찍어볼텐데요 !!

일단 시리얼 통신을 하려면 FTDI 나 Silabs 사의 칩을 이용하여 하는데 저는 CP2102를 사용해서 하겠습니다.
CP2102같은 경우는 WIN7 일 경우 자동으로 드라이브를 찾아 설치해주니까 너무 좋은거 같네요 FTDI사의 칩도 그렇다는..
하지만 제가 사용하기에는 간단하게 편해서 씁니다!!


자 다음은 AVR 칩이 있어야 겠네요!!!!
RX,TX는 서로 크로스로 연결하셔야 합니다.


 


자 다음은 LCD 음 이제 준비물은 다 끝난거 같네요!!!
이렇게 3가지만 가지고 충분히 작품을 하나 만들겠군요!!!!1!!!

 

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#include <mega128.h>


#include <delay.h>


#asm


.equ __lcd_port=0x1B ;PORTA


#endasm


#include <lcd.h>


 


char rx[50]={0}, rx_cnt=0;         




interrupt[USART0_RXC]void usart0_rxc(void){


  rx[rx_cnt]=UDR0;


  if(++rx_cnt>=16)rx_cnt=0;


}  


void main(void){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


    UBRR0H=0; UBRR0L=103; UCSR0B=0x98;


    lcd_init(16);


    #asm("sei")


    while(1){


        delay_ms(1000);


        lcd_gotoxy(0,0); lcd_puts(rx);


    }


}